[검경일보 서채옥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열리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에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하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축제 참가자들이 함께 1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올림픽을 응원하는 플래시몹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플래시몹은 평창올림픽 슬로건 ‘하나된 열정(Passion, Connected)’을 주제로 한 공식 응원가에 맞춰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율동으로 재구성했다.

평창올림픽 홍보를 위한 체험부스와 포토존도 마련된다. 동계스포츠 체험부스에서는 스키점프 등 동계올림픽 종목을 가상현실로 체험해볼 수 있다. 평창올림픽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ㆍ반다비 포토존과 더불어 평창올림픽 응원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가자에게 캐릭터 상품을 증정한다.

강만석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행은 “세계적인 재즈 거장들이 참여하는 자라섬 재즈페스티벌에서 관객들과 함께하는 퍼포먼스 및 이벤트를 통해 얼마 남지 않은 평창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평창올림픽 홈페이지(www.PyeongChang2018.com) 또는 페이스북(/PyeongChang2018), 인스타그램(@pyeongchang2018)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