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일보 서채옥 기자] 19일 오후 7시 강남역 잼투고(Jam2go)에서 실용음악협회 주관으로 '지구 스타 쇼'를 가지면서 강남역 쓰레기 기부 힐링문화, 스타 비전 위촉식이 강남역 복합 문화공간 잼투고(Jam2go)에서 진행됐다. 

'지구 스타쇼'는 1부 MTD TALKS 오성호(한중 동포 연합회 회장), 2부 MTD 기부에 동참하는 스타들의 스타쇼 '캐시코마'와 '랄라쿠스'의 무대가 장서율의 진행으로 펼쳐졌다.

보기 드문 2인조 틴에이저 팀으로 저음역대 파워보이스를 구사하는 리더 '에이민'과 고음역대 독특한 보이스를 가진 '하이리'로 결성된 캐시코마(CASH COMA)는 2017년 디스이즈 미디어 소속으로 음반을 발매했다.

캐시코마(CASH COMA)의 콘셉트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랩을 구사하는 여전사로 강렬한 이미지를 가지고 활동을 전개 중으로 잼투고 '지구 스타쇼'를 발판으로 21일 고양시 한류 서포터스로 위촉된다.

또한 '걸그룹 오마주, 보컬 유정'과 같이 11월 3일, 11월 7일 대전 영동 원주에서 장병 위문공연을 가지면서 군통령으로 자리매김을 하면서 청소년 축제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캐시코마의 다양한 예능감은 '채널A 예능프로 '맛있는 토요일 밥 한번 먹자'를 비롯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며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캐시코마의 다양성을 언급하자면 '힙합 스타일의  랩핑, 낮은 주파수의 묵직한 사운드, 세련된 EDM 사운드, 랩과  댄스를 동시에 소화하는 절묘한  퍼포먼스' 등으로 그녀들만의 끼를 발산하고 있다.

캐시코마는 동명 타이틀곡 'CASH COMA'를 "힘 있고 강력한 비트와 사운드로 파워 에너지가 가미된 트랩비트를 바탕으로 직선적인 악기들로 구성이 됐다."고 언급했다.

또한 "곡의 후반부를 향해 달려갈수록 RPM이 증가하는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공격적이면서 동시에 여유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표현하고 있는 곡이다."라고 적극적으로 피력을 했다.

소속사 프로모션 팀에서는 "대한민국 최초 2인조 캐시코마가 시도하는 새로운 장르 '힙 스텝'은 '힙합+덥스텝+EDM'을 믹스해 놓은 음악이며, 힙합 스타일의 랩핑, 덥스텝의 묵직함, EDM의 세련미와 댄스 퍼포먼스로 듣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음악이다."라고 설명했다.

보는 이들의 마음을 저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코드를 가지고 있는 '쌍둥이 저격 춤'으로 무장한 캐시코마는 "대한민국을 지키고 있는 군인 장병에게 큰 힘이 돼줄 수 있는 비타민이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