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 대상’기업경영부문 브랜드 대상 수상

[검경일보 윤재호 기자] ㈜대자연코리아 류창열 회장이 지난 23일 한국 프레스센터 대회의장에서 열린 ‘대한민국을 빛낸 21세기 한국인 대상’시상식에서 기업경영부문 브랜드 대상을 받았다. 

류 회장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해 기술 이전한 '비만 및 지질 관련 대사성 질환의 예방 및 치료 물질'과 동의보감에 명기된 한방 약재로 전통 한방차를 만들어 단독판매하고, 또한 비만과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허브차로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건강 전도사로서 국민 건강에 기여한 바, 그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농업 진흥청에서 받아야 할 상을 본인이 받게 된 것을 행운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내는 물론, 해외진출로 경제적 파급도 기대할 만 하며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는 기업, 행복을 주는 기업, 그리고 무엇보다 착한 기업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류 회장은 최근 서울대 입구에 ‘동의보감’이라는 뷔페 카페를 오픈해 대중적이고 실질적인 보급에 나서는 한편, 현대인들의 고민인 비만퇴치 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 미네랄 이온 활성수를 이용한 탈취제와 악취제거시스템을 개발·보급해 L 社 등 국내 대기업에 독점 납품함으로써 그 약효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