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서해청 대회의실… 상반기 업무성과 보고· 다양한 정책 의견 등 제시

[검경일보 윤진성 기자]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이 지난 26일 오후 서해청 대회의실에서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서해해경이 해양관련 종사자와 전문가들로부터 다양한 자문을 받아 국민과 함께하는 해양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 이날 회의에는 서해청 정책자문위원과 서해청 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2019년 상반기 업무성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서해해경은 올 들어 지난 5월까지 불법외국어선 29척을 단속해 전국 최고의 실적을 올렸으며, 해양구조(341건 1,766명 구조), 응급환자 후송 (269건 283명), 해양생물 및 환경 보호(고래 불법포획선박 5척 10명 검거, 100억대 불법 해상유 유통일당 14명 검거 등), 무안항공대 해양경찰 통합항공기지 구축 추진 등을 주요 성과로 보고했다.

또 정책자문위원들은 상대적으로 의료시설이 낙후된 도서지역에서 최근 3년간 2,130명(일일평균 2명)의 응급후송 활동에 대해 높이 평가하고, 수고한 해경에게 감사를 전하는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김병로 청장은 “정책자문위원님들의 해경에 대한 관심과 다양한 의견 개진에 감사드린다”며 “정책자문위원회의 의견이 서해지방청 업무 및 정책수립에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