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성수(右) 검경일보 발행인 겸 취재본부장이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자선회 및 대한민국대표 공헌&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언론발전과 사랑희망나눔공헌'으로 수상하고 있다.

[검경일보 한은남 기자]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총재 마홍배)가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2019 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 펼치며 연말 훈훈함을 선사했다.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는 지난 29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결손가정, 독거노인등에게 사랑과 온정을 펼치는 나눔복지 행사인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2019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MC박세민(방송인 및 영화감독)과 가수겸 MC 이지영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시민사회 단체장을 비롯한 내외귀빈, 다문화가정, 중국동포 등이 대거 참석해 훈훈함을 더했다.

마홍배 총재가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2019 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마홍배 총재는 인사말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선진국에 진입해 세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는 어려운 생활고로 희망을 잃고 방황하는 이들과 빈부격차로 인한 사회에서의 소외감과 열등의식 그리고 언어와 풍습, 생활고로 어렵고 힘들게 살아가는 다문화인 등이 많은데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사랑과 온정을 심어 주고자 해마다 사랑&희망나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마 총재는 "이들에게 꿈과 희망과 사랑을 심어 줄 수 만 있다면 어떠한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 우리 주위의 어렵고 힘든 이들이 남이 아닌 우리가족,  형제로서 사랑과 온정이 함께하길 고대한다"고 인사말을 맺었다.

변애련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총회장은 축사에서 "해마다 다문화인의 권익과 애로사항, 어려움에 발 벗고 나서주시는 존경하는 마홍배 총재님과 조창조 명예총재님을 비롯 이런 행사를 위해 어려운 여건 가운데서도 행사가 원활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힘써주신 우리 가족들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임원진 및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회원님들 비롯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변 총회장은 "수상자 분들을 비롯 장학생들에겐 감사와 영광된 수상의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특히 다문화인들에겐 늘 희망을 잃지 않고 굳세게 세파를 헤쳐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주성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부총재가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2019 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주성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부총재는 인사말에서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를 이끌고 나가는 마홍배 총재님과 조창조 명예총재님 이하 여러 단체장님들과 임원진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말과 함께 이렇게 많은 내외 귀빈을 모시고 성황리에 행사를 치르게 돼 매우 감격스럽다"며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 봉사대상을 수상받는 선행천사님들께 우리 사회가 아직 살만하고 인정이 넘치는 사회로 만들어 주신 헌신적 노고에 존경과 찬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 수석부총재는 "'2019 사랑&희망나눔 및 자선회' 행사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와 사회적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우리 모두가 되고 효율적인 사랑&희망나눔을 위한 다양한 지혜를 모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인사말과 함께 "새해 경자년 에는 사랑을 나누는 일, 희망을 나누는 일, 그래서 모두가 행복한 일만 이어지기를 기원한다"고 새해 인사도 함께 전했다.

신종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부총재가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2019 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신종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부총재는 인사말에서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2019 대한민국 대표 공헌대상과 봉사대상을 받게 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한 해 동안 힘든 이웃과 결손 가정 독거노인 등 소외된 분들에게 많은 힘과 사랑을 주신것에 감사드린다"고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올렸다.

이어 "모든 수상자 분들은 소중하고 귀한 참 사랑으로 실천하며 몸소 보여주신 희생과 봉사의 행동이야말로 참으로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다."면서 "이러한 분들의 노력과 마음을 잊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더 큰 힘을 얻어 살아가고 있는 많은 분들이 있다는 것은 정말 훈훈하고 행복한 웃음을 짓게 만드는 일이고, 더 좋은 미래를 꿈꾸고 희망하는 것은 우리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권리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 간석정플란트 문현규 대표원장·청량리 튼튼플란트치과 오병두 대표원장과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간에 1년에 각 5명에 한해 무상으로 임플란트 치료해 준다는 협약식도 함께 열려 의미를 더했다.

한편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는 전국 소년소녀 가장 및 결손가정, 독거노인, 한국인과 결혼해서 가정을 이룬 다문화 가족 등 어렵고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심어 주고자 전국 시민사회단체와 연계해 전국적으로 나눔과 베품의 순수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로 2014년 창설된 이래 매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2019 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 모습
사랑&희망나눔 자선회 및 2019 대한민국대표 공헌대상&봉사대상 시상식 기념촬영 모습

2019 대한민국 대표 공헌 대상자

* 자유한국당 국회외교통일위원장 국회의원 윤상현 *우수 의정공헌
*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이명수 *우수 의정공헌
* 대안신당창당준비위원장 국회의원 유성엽 *우수 의정공헌
* 무법인 해송 변호사 권경일 *법률·행정자문·사랑희망나눔공헌
* (사)환경감시국민운동본부 총재 이상권 *환경보존·사랑희망나눔공헌
* 대한방송뉴스 발행인/대표이사 양성현 *언론방송발전·사랑희망나눔공헌
*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회장 신상호 *시민사회단체선도·사랑희망나눔공헌
* 복지단체연합 회장 정건 *사랑희망나눔공헌
* 한류신문사 발행인/회장 장학 *언론발전·사랑희망나눔공헌
* 검경일보 발행인 조성수 *언론발전·사랑희망나눔공헌
* 튼튼플란트치과 대표원장 오병두 *의·치과 발전 사랑&희망나눔공헌
* 아하플래닛 대표이사 전동우 *일자리창출,사랑희망나눔공헌
* (사)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이사장 강성재 *국위선양,사랑희망나눔공헌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수석이사 강호중 *사랑희망나눔공헌
* (주)한빛홀딩스 회장 한관희 *건설발전공로·사랑&희망나눔공헌
* (사)전국아파트연대중앙회 총재 이종진 *전국아파트연대 관리공헌
* 홍시 디자인아카데미 원장 이경선 *교육발전공헌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포항시 지회장 회장 백재권 *지역사회 사랑희망나눔공헌
* 지구촌다문화 총재 이천 *다문화권익·사랑희망나눔공헌
* (주)건승일라이앤디 회장 이성신 *사랑희망나눔공헌
* 오르다뷰티 대표이사 한호준 *미용뷰티·반영구 선도공헌
* 국제로타리3640한류문화예술 강남지회 회장 이호용 *사랑희망나눔공헌
 

2019 대한민국 대표 봉사 대상자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후원회장 최영만 *사랑희망나눔봉사
*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회장 이용도 *언론발전·사랑희망나눔봉사
* 국정일보 사장 정쾌남 *언론발전·사랑희망나눔봉사
* 한미일정공 대표 홍사복 *사랑희망나눔봉사
* 신성F/B주식회사 대표이사 최영환 *일자리창출,사랑희망나눔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대외협력위원장 김용연 *사랑희망나눔봉사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포항시지회 수석부회장 권영석 *사랑희망나눔봉사
* 용인동부서 이동파출소 팀장 원정희 *사법행정·사랑희망나눔봉사
* 경다모임밴드다문화가정커뮤니티 회장 자오얜사 *다문화권익,사랑희망나눔봉사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상임고문 손병룡 *사랑희망나눔봉사
* 지호공인중계사 대표 인명진 *사랑희망나눔봉사
* (사)한국농어촌장애인진흥회 포항시지회 지회장 공재덕 *장애인복지, 사랑희망나눔봉사
* 남서울실용전문학교 부학장 한윤경 *사랑희망나눔봉사
*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부회장 강미자 *사랑희망나눔봉사
* 화샘인테리어 대표 맹경암 *사랑희망나눔봉사
* 재한중국동포총연합회 총회장 오복실 *재한중국동포권익·사랑희망나눔봉사
* (주)세븐케이 이사 조원균 *사랑희망나눔봉사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부회장 이민숙 *사랑희망나눔봉사
* 나누고베풀고봉사하는그룹 수석부회장 정마리아 *사랑희망나눔봉사
* 지구촌다문화 총무 민보 *다문화권익·사랑희망나눔봉사
* 와이아이건설 대리 백종철 *사랑희망나눔봉사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청년단 백승환 *사랑희망나눔봉사

공로상
* 밀알글로벌다문화총연합회 총회장 변애련
* 사랑&희망나눔운동본부 귀한중국동포 총회장 조명권
* 나누고베풀고봉사하는그룹 회장 한옥순
                 

감사장
간석정플란트치과 대표원장 문현규
튼튼플란트치과 대표원장 오병두

공헌대상
평소 투철한 국가관과 애국심으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환경 등 각 분야에서 지대한 공헌을 했거나, 사회와 지역 발전을 크게 이바지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 

봉사대상  
평소 솔선수범 및 배려하는 마음과 섬기는 자세로 봉사정신이 투철하고 나눔과 베품을 몸소 실천해 타인에게 모범이 되거나 또는 후세에 선행의 귀감이 되는 사람에게 수여하는 상.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