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코로나19 전쟁서 한국을 세계 중심으로 만든 문재인 대통령

기사승인 2020.04.02  11:00:46

공유
default_news_ad2
   
▲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오양심 회장

[검경일보 특별기고/ 한글세계화운동연합 오양심 회장] 선진국은 경제개발이 앞선 나라이다. 경제뿐만 아니라 정치·사회·문화‧과학기술‧사회제도 등, 여러 측면까지 발전하고 있는 나라가 선진국이다. 코로나19 대응의 세계 1위국인 한국은 선진국이다. 문재인대통령이 한반도를 세계 중심으로 만들고 있다.

우리나라가 선진국 대열의 조짐을 보인 것은 1910년 삼일만세 운동부터였다. 우리 민족은 일심동체(一心同體)가 되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렸다. 민족정신을 이어받은 이날을 정부에서는 국경일로 정했다. 1919년 우리나라의 헌법 제1조 1항에,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고, 주권이 국민에게 있다고 규정했다.

그 이후로, 우리나라는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바탕으로, 단 50년 만에 선진국에 진입했다. 식민지에서 민족을 지켰고, 되찾은 나라의 토대를 세웠고, 근대화에 앞장섰고, 민주화를 이뤘다. 민주, 군사, 경제력, 문맹률퇴치 100% 교육으로 급성장했다. 1953년에는 우리나라의 국민소득이 66달러였지만, 100년이 지난 지금은 수출 6,000억 달러로, 1인당 국민소득이 31,000달러인 세계 7위 경제선진국 자리를 굳혔다.

이 중차대한 시기에 세계3차 대전이 시작되었다.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는 한국과 일본을 거쳐 미국과 유럽에서 치열하게 전투중이다. 4월 1일 현재 206개국에서 부상자가 85만 명, 사망자가 4만3천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19의 대처능력을 칭찬하는 한국의 평판은, 연일 세계 각국에서 매스커뮤니케이션으로 빛나고 있다.

우리는 조상대대로 은근과 끈기라는 생활습관과 빨리빨리 문화라는 유전자를 물려받았다. 그래서 세계최고의 교육수준이 뿌리가 된 시민의식, 전 국민이 순식간에 결집하는 부지런함, 인터넷 인프라, 최고의 의료진, 행정네트워크, 앱을 통한 정보시스템과 방역 시스템 등이 아낌없이 사용되고 있다.

코로나19는 인류의 대재앙이다. 영국 역사가 아널드 토인비가 출판한 ‘역사의 연구’ 집필 동기는 제1차 세계대전이었다. 현대사와 서유럽 문명의 장래에 대한 위기의식이었다. 그는 세계역사에 대한 흥망성쇠의 경로와, 서유럽의 문명은 어떻게 될 것인가를 논증했다. 종교에 의한 통일만이 서유럽을 구제할 수 있다고, 아시아 문명으로부터 많은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2011년 미국의 스티븐 소더버그가 감독한 ‘컨테이젼’은 신종전염병 유행에 따른 팩트 영화였다.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바이러스가 전 세계에 확산함에 따라 온 지구가 겪게 되는 위기를 그린 내용이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한 이래, 영화 속 내용과 실제 상황이 일치하는 점이 많아 현재에도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영화에서 유행병 경고의 정확도를 보인 것은 실제 감염병 학자들에게 많은 자문을 구하여 제작됐기 때문이다. 그 과학자들은 지금 여러 해외 매체와 인터뷰를 하면서, 영화가 지닌 의의와 메시지는 정부에 보낸 유행병 경고였다고 이구동성(異口同聲) 입을 열고 있다.

한국의 탄허 스님(1913~1983)은 국가 위기에 여러 예언을 한 학승이다. 일제 강점기에 해방을 예언했고 적중시켰다. 그 후에는 한반도가 세계중심이 된다고 예언했다. 코로나19 글로벌 전쟁에서 한국의 방역대응은 세계 1위로 부각되고 있다. 첫째가 정부의 발 빠른 대응으로 국민이 안심하고 있는 것이다.

청와대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코로나바이러스19 현황이 전면에 자리 잡고 있다. 일일확진자, 일일완치자, 국내동향 국제동향의 추이가 실시간으로 보도되고 있다. 둘째는 세계인이 한국을 가장 안전한 국가로 인정하고 있는 것이다. 국가비상사태, 국제비상사태 시기에, 한국의 슬기롭고 발 빠른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것은, 한반도가 세계중심이 된다는 탄허스님의 예언과 일맥상통한다.

지금 세계3차 대전이 치열하다. 인류 대부분이 참여한 전염병전쟁이다. 인류 문명 자체가 사멸될 최악의 위기 전에서, 한국은 코로나19 대응으로 세계 1위국이 되었다. 청와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코로나바이러스19 현황이 전면에 자리 잡고 있어 가슴이 울컥한다. 세계3차 대전에서 문재인대통령이 한국을 세계 중심국가로 만들어 놓은 것이다.

오양심 webmaster@ppnews.kr

<저작권자 © 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